최서해 소설 고국(故國) 감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10:34
본문
Download : 최서해 소설 고국(故國) 감상.hwp
`운심`은 이들과 어울리지 못했고, 또 아이들을 가르쳤으나 그 애들도 `운심`의 가르침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슬픔 마음을 금할 수 없었다.
`운심`은 다시 방랑의 길에 올랐다.
순서
최서해 소설 고국(故國) 감상
최서해,소설,고국,故國,감상,감상서평,레포트
최서해 소설 고국(故國) 감상
최서해 소설 고국(故國) 감상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러다가 안경을 쓴 어떤 젊은이와 얼떨결에 회령 여관에 들어 밥상을 받는다. 그러나 밥을 먹으면서도 밥값을 치를 걱정에 가슴을 태운다. 이때 만주에는 독립단이 벌떼같이 일어났다. 어느 날, 그는 독립군에게 정탐꾼으로 몰려 체포된다 감옥에 사흘을 갇혀 있다가 혐의가 풀려 석방되자 독립군에 들어간다. 그러나 날이 갈수록 군인 생활도 염증이 났고 독립군마저 해산되어 배낭과 총을 버리고 방향 없는 표랑 끝에 지금 고국으로 돌아온 것이다. 그곳에 사는 사람들은 가난을 견디다 못해서 이주해 온 사람이거나, 죄를 짓고 도피해 온 사람이 대부분이어서 도덕도 교육도 없었다. `운심`도 한동안은 기뻤다. 처음에 그는 서간도(西間島)의 청시허라는 마을로 갔다. 그러나 유랑의 길은 괴로움의 연속일 뿐이었다..
이 소설 고국을 필두로 최서해 문학의…(생략(省略))
레포트/감상서평
%20%EA%B0%90%EC%83%81_hwp_01.gif)
%20%EA%B0%90%EC%83%81_hwp_02.gif)
설명
다. 아주 초라한 모습으로 회령(會寧) 땅을 밟은 그에게 고국은 낯선 세상으로 보인다.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운심`이 고국을 떠난 것은 3·1운동이 일어나던 해 봄이었다.
여관비와 저녁 밥값마저 떨어진 `운심`은 점점 어두워 가는 거리를 홀로 걷는다. , 최서해 소설 고국(故國) 감상감상서평레포트 , 최서해 소설 고국 故國 감상
Download : 최서해 소설 고국(故國) 감상.hwp( 78 )
최서해 소설 고국(故國) 감상
최서해의 단편 소설 고국은 3·1운동 이후 5년간의 시간동안 간도 및 회령을 배경으로 나라 잃은 젊은이의 방랑과 고뇌와 좌절을 통해 고향으로 상징되는 조국을 잃은 식민지하에서의 한국인의 유랑과 가난을 형상화한 작품으로 체험을 바탕으로 한 빈궁 문학이라고 칭할 수 있다
이 작품의 줄거리를 살펴보면 큰 뜻을 품고 고국을 떠났던 `나운심`은 떠날 때의 마음과 달리 나는 패자다.라는 부끄러움을 안고 5년 만에 고국으로 되돌아온다. `운심`이 회령 여관에 든 사흘째 되는 날, 그 여관엔 `도배장이 나운심`이라는 문패가 걸린다라는 것이 이 소설 전체의 개략적인 줄거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