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2.kr 롯데삼강 ‘거북이’제품의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strategy) > a0724 | 072.kr report

롯데삼강 ‘거북이’제품의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strategy) > a0724

본문 바로가기

a072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롯데삼강 ‘거북이’제품의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1 08:27

본문




Download : 롯데삼강 ‘거북이’제품의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hwp




IMF체제 이후 모든 기업은 기술투자를 비롯한 전 부문에서 투자의 신중함과 절제를 요구하고 있고 신제품 개발보다는 기존의 인기를 끌었던 OLD브랜드를 부활시키거나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를 다른 제품에 공동브랜드화 하여 유명브랜드의 시너지效果로 인해 신제품 출시에 따른 위험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아 또한 기존의 경쟁력 없는 제품을 퇴출시키고 브랜드를 소수정예화하고 있다아 기업에서 이처럼 브랜드 marketing 에 전력투구하는 이유는 소비심리가 위축될수록 시장을 리드하는 브랜드로 판매가 몰리는 경향이 뚜렷하기 때문일것이다

「거북이」의 브랜드 전술
그러나 롯데삼강의 경우, 다른 기업들과는 다른 브랜드 전술을 취하고 있다아 ’92년도에 출시된 「거북이」는 국내 매출액이 1억 원 안팎으로 저조한 판매율을 보이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97년 11월 김진수를 모델로 이순신 장군의 거북선을 패러디한 광고를 필두로 집중적으로 육성되었다.








다.
’92년 런칭 당시 업계는 빙과 4사로 불리우는 롯데제…(省略)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롯데삼강의 제품 `거북이`의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에서 성공 요인을 알아보고 문제점에 대해 문제제기를 하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Download : 롯데삼강 ‘거북이’제품의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hwp( 85 )




「거북이」의 브랜드 전술
「거북이」의 재탄생
브랜드 관리 성과
「거북이」의 성공 요인
브랜드 자산 관리의 문제점(問題點) 및 문제제기

대부분의 소비재 시장은 경쟁이 점점 심화되고, 시장의 성장도가 둔화되는 상황에 처해 있다아 더욱이 기술의 발달과 소비자 욕구의 잦은 變化로 제품의 수명주기가 과거보다 단축되고 있으며, 소비자가 접촉하는 매체 또한 다양해지고 있어, 정보과잉, 브랜드 홍수의 시대 등으로 說明(설명) 되어지고 있다아 따라서 기술발전에 따른 기업간 또는 제품간의 차이가 불분명하게된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에 있어서 제품 자체에 대한 성능이나 기능상의 우위보다는 강한 이미지가 중요한 요인으로 부각되고 있다아 그렇기 때문에 기업들은 경쟁기업과는 다른 差別(차별) 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소비자에게 기억에 남는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한 인력과 자금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아 그 중에서도 브랜드 개발분야는 그것이 제품의 판매와 직결된다는 인식하에 무엇보다 우선시되는 부분으로 여겨지고 있다아 특히 경제사정이 악화로 인해 대부분의 시장이 둔화되고 불확실한 현 상황에서 브랜드에 대한 투자와 관리는 더욱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롯데삼강‘거북이’제품의효율적인브랜드매니지먼트전략 , 롯데삼강 ‘거북이’제품의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롯데삼강‘거북이’제품의효율적인브랜드매니지먼트전략(strategy)

롯데삼강 ‘거북이’제품의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strategy)
롯데삼강의 제품 `거북이`의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strategy)에서 성공 요인을 알아보고 problem(문제점)에 대해 문제제기를 하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072.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072.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