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說明(설명) 과그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00:17
본문
Download : [경영학과]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예.hwp
가로 본능은 다 좋았지만 가…(drop)
[경영학과]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說明(설명) 과그예
순서
Download : [경영학과]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예.hwp( 84 )
[경영학과]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說明(설명) 과그예
다. 예를 들어 일상적인 치약을 구입하는 소비자는 치약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면 곧바로 구매의사결정을 하게 되는데, 이 경우 정보탐색과 정보평가는 drop하게 된다 그런데도 이 모델을 사용하는 이유는 이 모델이 소비자가 새로운 구매에 직면하게 될 때 발생되는 모든 과정을 보여주기 때문일것이다 이제부터는 하나 하나의 단계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그래서 동네에 있는 핸드폰 매장에 가서 주인에게 이것 저것 물어보고 체크하기 처음 했다.설명
[경영학과]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예 , [경영학과]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예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과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예
경영학과,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예,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과]%20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86%8C%EB%B9%84%EC%9E%90%EA%B5%AC%EB%A7%A4%EC%9D%98%EC%82%AC%EA%B2%B0%EC%A0%95%EA%B3%BC%EC%A0%95%EC%84%A4%EB%AA%85%EA%B3%BC%EA%B7%B8%EC%98%88_hwp_01.gif)
![[경영학과]%20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86%8C%EB%B9%84%EC%9E%90%EA%B5%AC%EB%A7%A4%EC%9D%98%EC%82%AC%EA%B2%B0%EC%A0%95%EA%B3%BC%EC%A0%95%EC%84%A4%EB%AA%85%EA%B3%BC%EA%B7%B8%EC%98%88_hwp_02.gif)
![[경영학과]%20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86%8C%EB%B9%84%EC%9E%90%EA%B5%AC%EB%A7%A4%EC%9D%98%EC%82%AC%EA%B2%B0%EC%A0%95%EA%B3%BC%EC%A0%95%EC%84%A4%EB%AA%85%EA%B3%BC%EA%B7%B8%EC%98%88_hwp_03.gif)
![[경영학과]%20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86%8C%EB%B9%84%EC%9E%90%EA%B5%AC%EB%A7%A4%EC%9D%98%EC%82%AC%EA%B2%B0%EC%A0%95%EA%B3%BC%EC%A0%95%EC%84%A4%EB%AA%85%EA%B3%BC%EA%B7%B8%EC%98%88_hwp_04.gif)
![[경영학과]%20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86%8C%EB%B9%84%EC%9E%90%EA%B5%AC%EB%A7%A4%EC%9D%98%EC%82%AC%EA%B2%B0%EC%A0%95%EA%B3%BC%EC%A0%95%EC%84%A4%EB%AA%85%EA%B3%BC%EA%B7%B8%EC%98%88_hwp_05.gif)
![[경영학과]%20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86%8C%EB%B9%84%EC%9E%90%EA%B5%AC%EB%A7%A4%EC%9D%98%EC%82%AC%EA%B2%B0%EC%A0%95%EA%B3%BC%EC%A0%95%EC%84%A4%EB%AA%85%EA%B3%BC%EA%B7%B8%EC%98%88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이 단계별 설명(explanation)과 그 실제 예
1.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이 과정
소비자들은 자신이나 가족 혹은 타인을 위하여 여러 가지 제품을 구매하는데, 이와 같은 구매행동은 구매 당시의 특정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다. 그러므로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유발하는 가장 근본적인 요인은 바로 욕구라 할 수 있다 소비자는 어떤 본원적이거나 구체적인 욕구가 발생하면 이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수단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게 되며 정보탐색과 동시에, 혹은 직후에 이를 바탕으로 선택 대안들에 대한 비교, 평가 과정을 거쳐 가장 마음에 드는 특정대안을 선택/구매하고 소비/사용 이후 만족 혹은 불만족을 경험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구매 의사를 결정함에 있어서 『문제 인식 -> 정보탐색 -> 대안의 평가 -> 의사결정-> 구매 후 행동』의 5단계를 거치게 된다
그렇다고 이 모델이 모든 경우에 전부 적용되지는 않는다.
2. 실제 사례(instance)
나는 핸드폰을 사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즉, 소비자들은 어떤 단계는 그냥 뛰어넘기도 하고, 순서가 바뀌기도 한다. 그 이유는 전에 쓰던 핸드폰의 액정이 고장났고 요즘에 새로 많이 좋은 핸드폰이 나온 것을 보고 사고 싶은 마음이 들었기 때문일것이다 가로 본능, 싸이언 300만 화소, 스카이 새로운 슬라이드형 등 정말 많은 종류가 있었다. 가격과 디자인, 카메라 기능, 액정 크기, 튼튼한 정도, 잘 터지는 정도 등을 두고 점수를 매기기 처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