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 11장 `인지-의미론-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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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1 0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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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점은 텍스트와 언어체계에 대한 수많은 理論적 分析(분석)들과 언어기술처리절차들에서 잘 보여지는데, 이는 간접적으로만 인간의 자연언어의 기능에 관련하는 ‘수리언어학’으로 총괄할 수 있다아 그러나 사실, 매스 커뮤니케이션 연구의 ‘정밀성’으로부터 인간의 의미론에 대해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섀넌의 모델은 ‘정확하게만’ 가능할 뿐이지, 경험에 상대하여는 설명(explanation)하지 못하기 때문에, 인간들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단순히 섀넌 식으로 定義(정이)할 수 없다.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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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주의 11장 `인지-의미론-커뮤니케이션`
지크프리드 J.슈미트 편저 `구성주의` 교재의 11장 `인지-의미론-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요약 정리(arrangement) reference(자료)입니다.
커뮤니케이션 모델을 인문과학 및 사회과학으로 무비판적으로 적용할 경우의 결함과 오류들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아
1) 통신공학의 커뮤니케이션 모델을 지향하는 것은 우리가 인지하는, 유일하고 확고한 자율적인 현실이 있다는 표상을 암시하고 존속하게 한다. 관련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모쪼록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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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표제어 : 커뮤니케이션
2. 섀넌의 커뮤니케이션 모델
3. 통신공학 모델로부터 유도된 몇 가지 커뮤니케이션 concept(개념)에 대한 비판
4. 경험적인 커뮤니케이션 理論의 해명 유도를 위하여
5. 마투라나의 인지 모델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섀넌의 모델과 같이, 결정론적인 기능 구조를 가진 주어진 모델에 유기체적인 맥락과 과정들을 투영하는 것은 그 자체가 위험한 일이다. 인식론적으로나 과학理論적으로, 이 시각은 규제적인 세계상을 암시하며, 오직 단 하나의 진리만이 있다고 주장하게 된다
2) 이 모델은 오류를 유발하고, 경험적 커뮤니케이션 理論의 과제課題에는 불필요한 ‘정밀성’을 야기한다.
3) 이 모델은 커뮤니케이션에 관여한 주체가 정적인 객체로 간주된다는 것을 암시하는데, 이것은 오류를 유발하며, 때문…(省略)
지크프리드 J.슈미트 편저 `구성주의` 교재의 11장 `인지-의미론-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요약 정리 자료입니다. , 구성주의 11장 `인지-의미론-커뮤니케이션`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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