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텐버그의 지능theory 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2:10
본문
Download : Sternberg.hwp
다.
2) 지능검사의 목적
설명
1) 지능의 definition
1) 배경
2. 삼원지능 이론(理論)
스텐버그,지능이론,sternberg,교수이론,교수학습
본문내용
3. 다중지능이론(理論)과 삼원지능이론(理論)의 비교
1. 지능이란?
순서
4. R. Sternberg의 삼원지능이론(理論)에 입각한 지능의 측정(measurement)도구 STAT
1) 지능의 definition
5. 교육적인 시사점
⑵ 경험하위이론(理論)(experiential subtheory) = 경험적 능력
3) 지능검사의 관점
Download : Sternberg.hwp( 76 )
⑴ 상황하위이론(理論)(Comtextural subtheory) = 맥락적 능력 (현실상황에의 적응력)
1) 유사점
2) 대표적 이론(理論)가
⑶ 요소하위이론(理論)(Componential subtheory) = 지적활동하위이론(理論)
2) 차이점
3) R. Sternberg의 지능의 삼원이론(理論) (1985)
교육심리 철학자 스텐버그(sternberg)의 지능theory 에 관하여 분석하고 요약,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 4) R. Sternberg의 한계
1. 지능이란?





지능이란 인간의 지적 능력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심리학적 개념(槪念)이다. 교사나 일반인들이 가지고 있는 지능의 개념(槪念)은 학생에 대한 평가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또한 그러한 지능의 측정(measurement)값은 학생의 지적 特性(특성)을 이해하고 진단하는데, 혹은 학교와 직업에서의 성공을 예언하 는데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스텐버그의 지능theory 에 관하여
6. 결론
목차
교육심리 철학자 스텐버그(sternberg)의 지능이론에 관하여 분석하고 요약,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지능의 definition 는 100여 개나 되지만 가장 일반화 된 것은 D.wechsler의 definition 로 지능은 `목적적으로 행동하고 합리적 사고를 하며 環境을 결과 적으로 다루는 개인의 집합적 능력`이라는 것이며 전체적인 잠재적 적응 능력이 지능이다.
레포트 > 교육계열
< 참고 문헌 >
다시 말해 지능이란 얼마나 빨리, 얼마나 쉽게 학습할 수 있는가에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교과과definition 다른 부분을 배울 수 있는가의 문제에 작용되기도 하는 이러한 능력을 측정(measurement)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