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성공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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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9 0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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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 이상훈, 머니플러스, 2011
www.coffeero.com
(1) Strength
2. 시장 environment(환경) 分析
www.caffebene.co.kr
(2) Price
[마케팅]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성공example(사례)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 카페 카페베네 이야기 - 강훈, 다산북스, 2011
스타벅스 카페베네 , 까페베네 스타벅스 , 커피전문점 성공사례 , 문화마케팅감성마케팅 , 서비스경영마케팅사례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성공example(사례) 에 대한 자료입니다. [참고자료] www.caffebene.co.kr www.istarbucks.co.kr www.coffeero.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꿈에 진실하라 간절하라 - 김선권, 21세기북스, 2012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 카페 카페베네 이야기 - 강훈, 다산북스, 2011 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 이상훈, 머니플러스, 2011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카페베네는 caffe와 beneve(좋은 느낌)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이렇게 카페베네는 충성도 높은 고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많은 고객들이 재구매하고, 브랜드 위상을 격상시킬 수 있는 戰略들을 적극적으로 내세우고 있따
7. Conclusion
(1) Segmentation & Targeting
www.hankyung.com
(1) 스타벅스
설명
3. 경쟁사 分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SWOT 分析
(2) Positioning
www.edaily.co.kr
www.dt.co.kr
1. Introduction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3) Place
(3) 탐앤탐스
순서
[참고자료]
www.istarbucks.co.kr
(1) Product
(2) 커피빈
www.etoday.co.kr
www.lgeri.com
(2) Weakness
(4) 할리스커피
5. STP 分析
www.munhwa.com
카페베네는 본사 부설 외식연구소에서 각종 메뉴와 제품을 개발, 연구하고 있으며 자체 유통 시스템으로 전국 각 점포에 신선한 제품을 유통할 수 있게 한다. 카페베네는 ‘좋은 느낌의 카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장소인 카페와 같이 culture와 시대적 정서가 함께하는 명소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어진 브랜드명이다. 이를 통해 카페베네는 최고급 품질의 커피와 벨기에와플, 이탈리아 젤라또 등 커피와 잘 어울릴 수 있는 메뉴들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브런치 culture를 선도하고 있따 카페베네는 신 메뉴 개발에 매우 적극적인데 최근 소비자 수요에 걸 맞는 브런치 메뉴나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한 곡물 음료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따 그리고 이들은 정통유럽식 카페를 표방하며 보다 안락하고 편안한 매장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곳이 아니라 삶의 여유를 찾으면서 선진커피culture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이고 있따 또한 카페베네는 세계적인 위탁급식업체계약을 체결하여 로열티를 받으며 각 기업, 병원, 학교, 공공기관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따 또한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공동으로 커피직영점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마케팅을 통하여 동남아시아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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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Opportunity
(4) Promotion
꿈에 진실하라 간절하라 - 김선권, 21世紀북스, 2012
6. 4P 分析
www.mk.co.kr
www.seri.org
(4) Thre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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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소비자에게 사랑 받고 이를 토대로 일류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모든 기업의 비전”이고, 또 “최고의 브랜드의 조건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이라며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고객이 매력을 느껴야 하고, 알아야 하고, 좋아해야 한다고 했다. 런칭 2년 만에 전국 매장 수 1위라는 쾌거를 이루어 낸 카페베네는 ‘정통 유럽풍 카페‘라는 컨셉으로 창의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앞세워 꾸준히 성장하고 있따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는 카페베네 브랜드가 최고라고 소비자들이 생각하게끔 만드는 게 목표다.